<>

목록 ()

김쏠트

1. 홈택스에서 간편하게 5분만에 개인사업자 신청하기 본문

온라인스토어 성장일기

1. 홈택스에서 간편하게 5분만에 개인사업자 신청하기

김쏠트 2021. 11. 6. 00:31
반응형

온라인 스토어 성장일기 첫 번째 포스팅으로 개인사업자 신청하는 법을 공유하려고 해요

이미 많은 정보글이 있지만, 특별한 재능도 지식도 없는 저는 N잡으로 어떤 걸 해야 할까 고민하다가
고민만 하다 시간만 가겠다 싶어서 어렸을 때부터 해보고 싶었던 온라인스토어를 부딪혀보기 위해 개인사업자 신청을 완료했어요

저와 함께 5분 만에 사업자등록신청을 해봐요

1. 국세청 홈텍스에 들어갑니다
신청/제출 -> 사업자등록신청/정정 -> 사업자등록신청(개인) 순으로 클릭


2. 기본 정보를 입력해 줍니다
* 상호명은 반드시 한글로 기입!
* 사업장이 없다면 주소지 동일 여부 여로 선택! (자택)

3. 업종을 선택
주업종과 부업종이 있고 우측에 업종 코드를 검색해서 원하는 업종의 코드번호를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온라인 스토어가 주업종이니 전자상거래를 검색 후 상황에 맞는 업종코드를 선택합니다.
저는 업종코드 525101 소매업을 선택했어요!

이렇게 주업종에 전자상거래 소매업 선택이 완료되었어요

여기서 업종 등록을 완료해도 되지만 전 이미 김칫국 한 사발 원샷 중이라 사업 확장을 할 수 있는 상황이 올 수 있기 때문에 해외 직구도 건드려 봤어요

해외 직구를 선택해서 부업종(업종코드 525105)으로 선택 완료!
4. 개업 일자는 본인이 원하는 날로 지정해 주고( 정해진 날짜는 없지만 혹시 모르니 빠르면 좋겠죠?)

5. 초보니까 사업자 유형은 간이사업자로 어차피 매출이 증가하게 되면 자동으로 일반 사업자로 변경된다고 합니다! 종교단체 여부 선택 후 전 멘토링 서비스는 혹시 모를 경우를 대비해 여로 체크했습니다. 정확하게 어떤 서비스가 있는지는 잘 모르지만 이득이 될 수도 있으니 뭐든 챙겨 받을래요!

하단은 해당사항이 없어서 다 패스 패스 패스

제출할 서류도 없어서 전부 패스 다음으로 넘기면 끝!!

신청서 제출하기까지 눌러주면 끝이에요 1~2일 정도면 초스피드로 사업자 등록 신청이 처리된답니다!
간단하게 5분 만에 개인사업자 등록하기! 더 이상 고민만 하지 마시고 도전해 봐요!

반응형
Comments